운동 하자

다이어트 정석 방법 시작하기 편/ 걸어서 살 뺄수 있나 없나

먹놀 2017. 9. 12. 20:26
반응형
 성질 급한분들 위해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람마다 다르다. 뭐가 다르냐면 얼마나 오래 지속할수 있나 없나가 다르다.

 그럼 계속 매일 걷기만 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인가?

 하루에 2시간 10km 걸어야 칼로리 소비는 밥 한 공기 열량이다. 산수로 하면 그런거다.
 그냥 한끼 안 먹으면 빠질것 같지만 이론적으로는 두끼 안먹어야 겨우 한달에 1kg 빠진다.

1킬로를 빼려면 걷기로 하루에 15~20km 걸어야한다. 걸어보면 알겠지만 이 정도 거리 걷기 초보는 불가능한다.

 또 하루 두끼 안 먹기도 마찬가지로 불가능한 도전이다.

 단기적으로는 모두 성공할수 있지만 다이어트는 장기전으로 해야 성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잠깐 성공은 성공이 아니다.

그럼 어찌해야할까?
 
 일단 걷기를 매일하는거다 거리는 땀이 나기 시작하면 30분 정도 더 걸어주면된다.
매일 조금이라도 걸어주는것 이게 정말 중요하다.
 
 이유는 걷기는 다리에 힘이 생기게해서 건강해지는것은 물론이고 나아가 뇌도 자극해서 건강한 몸 만들기 작업을 시작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그러니 적게 먹는것에 집중하기전에 먼저 산책부터 매일 하는 습관을 가지라는거다. 걸으면서 어찌해야 빠지나 고민해보면 3개월정도 지나면 답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할거다.
 살 못뺄 이유 나열하지 말고 걷는거다. 걸을 수 없는 장애인이라면 휄체어타고 산책이라도 하라는거다.
 발목이, 무릎이, 허리가 아파서 못 걷는다는분도 있을거다. 몸을 너무 사랑해서 다칠것 같아서 소중하게 안 쓰겠다는 분도 있을거다.

 건강하지 않은 몸은 마음도 병들게 하는거다.
건강을 찾기위한 유일한 길은 운동이다.

건강해져야 다이어트(식이조절)도 되는거다.

 아직 시작도 안한 다이어터라면 지금 걷기부터 이동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