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는 운동습관과 식습관 바꾸기로 해야한다 :: 야금야금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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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어트는 운동습관과 식습관으로 하는거다. 이 두개를 모두 자기것으로 만들수 있어야 요요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다. 


 단기간에 먹는걸 줄이면 젊은 사람은 살을 뺄수 있으나 먹는습관이 변하지 않는다면 요요는 꼭 찾아 온다.


 전에 미남 배우 박철이라는 털랜트도 운동으로 살을 빼서 다시 미남이 된적이 있었다. 하지만 다시 요요가 왔다. 무리하게 뛰는것으로 운동을 해서 아마도 부상이 있었을거다. 운동으로 뺀 살도 운동을 중단하면 요요가 온다.


[운동] 

운동으로 살을 계속 빼려면 강도를 높여 나가야 한다. 그리고 운동으로는 살이 빼기 힘들다. 하루 2~3시간을 운동으로 보내야 가능한것 같다.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렇다고 운동을 안하면 안된다. 따라서 걷기운동은 다이어트에 필수다. 


 걷기도 힘든 분은 자전거 타기를 해야 하는데 자전거는 하루 20km를 타야 한달에 1kg 빠진다. 

걷기는 얼마를 걷냐는 자신의 능력과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단 만보 6km는 기본으로 걸어 주어야 한다. 살을 더 빼고 싶다면 하루 10km는 걸어 주어야 한다


하지만 운동은 처음 부터 쉬운게 아니다. 매일 하려면 반 미쳐야 하는거다.  운동이 습관이 되었을때 해야 할일은 또 있다. 바로 식습관 개선이다.  



[식습관] 


 기초대사량보다 적게 칼로리를 먹는게 포인트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배고프면 오래 할수 없기 때문에 뭘 많이 먹어야 한다. 뭘 많이 먹냐 


1. 식습관 물

 물이다. 하루 3.8리터에 도전해 보지만 겨우 1리터 먹는다. 하지만 처음이니 더 노력할거다. 하여간 많이 먹으려고 노력할거다. 이건 얼마전 안녕하세요에 나온 매년 살을 찌웠다 뺏다를 반복하는 사람의 노하우이다. 


 물을 정말 4리터 가까이 먹을수 있다면 배불러서 뭘 많이 먹을수가 없다.  열심히 먹어도 1.5리터다. 콜라를 먹으라고 하면 한자리에서 먹을수 있는 양이지만 물은 그렇지 않다. 


 배고픔의 신호는 혈당이 내려가서 생기는 현상이란다. 다시 말해 단음식을 소량 먹어도 해소가 되지만 30분 정도 기다리면 자동 해소가 되는 시스템이 우리 몸에 있단다. 배고프다고 물먹으면 실패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당분이 없으니 배는 불러와도 식욕은 그대로 인거다. 물론 물을 30분 동안 먹는다면 해결될것이다. 



2013/06/04 - [다이어트 일반상식] - 물먹고 뱃살 빼기 / 안녕하세요에서 여름에는 몸짱 겨울에는 뚱보로 사는 남편



2. 식습관 채식

 반드시 채식주의자가 되자. 황성수 박사의 비디오를 다시 보니 역시 채식만이 중년의 고혈압과 당뇨를 안 걸리고 무사히 지낼수 있는 비법인거다. 중년이 아니여도 짜게 먹고  고기 좋아하면 뚱뚱해지고 성인병 오는걸 막을 방법이 없단다. 


2013/06/11 - [다이어트(식사조절)] - 목숨걸고 편식하다/ 현미채식으로 해결되는 건강다이어트


  기초대사량은 어떻게 알수 있나 키와 몸무게를 계산하면 되지만 스마트 앱을 하나 설치하된 단다. 바로 눔다이어트 코치 라는 앱이다. 이앱은 유명한 것 뿐아니라 과학적인 접근과 정보를 제공해 준다. 무료 버젼으로 설치하고 강도는 강하게로 설정해 놓으면 된다. 


2013/06/10 - [다이어트(식사조절)] - 다이어트는 기록과의 싸움/눔 다이어트 코치 앱


다이어트의 습관에서 또 하나가 있어야 하는데 그건 기록이다. 이 문제는 눔 다이어트 코치가 해결해 줄것이다.


 기초대사량 보다 적게 먹기만 해도 살은 빠진다. 쉬울까 어려울까 진짜 어렵다. 굶어서는 안된다. 식사를 하는데 적게 먹어야 한다. 방법은 황성수 박사나 눔 다이어트나 칼로리를 적게 먹으려면 배고프지 않게말이다. 채식주의자가 되어야 가능하다는거다. 


 황박사는 건강을 위해서라고 말하는데 눔 다이어트는 살빼기를 위해서 라고 말한다. 그 둘이 한목표를 향한다. 물론 황방사의 현미채식다이어트는 지독한 채식 방법이다. 눔 다이어트는 채소를 많이 먹으란다. 


그럼 기초대사량 보다 적게 칼로리를 먹데 배고프지 않게 맘것 먹으려면 방법은 채식밖에 없는거다. 그리고 채식을 하면 자연스럽게 저염식으로 가게 될것이다. 

 

3. 식습관 저염식

 다시 '미친 다이어트' 안녕하세요의 남자 의 말이다. 국물은 먹지 마라 결론적으로 저염식을 말하는거다.


 오늘은 여기까지 쓴다. 다이어트의 효과는 식습관이 있다. 이게 너무 어렵기 때문에 처음에는 운동부터 시작하라고 권하는거다. 운동은 하루에 한번은 꼭 해야 한다. 걷기 출퇴근은 버스에서 몇 정거장 앞에서 내려서 걸으면 된다. 구두 신고도 가능하다. 그리고 운동으로 상쾌함이 많아지고 아침이 개운해 지면 살빼기로 전환 식습관개선을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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