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532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꼭 해야할 일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꼭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일단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몸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영양소와 노폐물을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을 부족하게 마시면 탈수 현상이나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는 권장량은 하루에 8~10잔 정도입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커피나 주스, 탄산음료, 맥주와 같은 음료를 마시는 것과 다릅니다. 이런 음료들은 열량이나 당분이 높거나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물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물을 마시는 것과 함께 운동도 건강에 좋습니다. 운동은 몸의 지방을 태우고, 근력을 강화하고,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운동은 격렬하게 할 필요는 없고, 자신의 체력에 맞는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

건강하게 살자 2024.01.03

간헐적 단식 100일 경험담

간헐적 단식은 한번 시작하면 평생 해야 한다고들 말한다. 이유는 간헐적 단식을 중단하면 다시 요요가 와서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간헐적 단식 100일 경험담 글을 쓰나 이상할 것이다. 간헐적 단식의 원리는 공복 시간을 유지해서 인슐린 분비가 자주 일어나지 않게 하고 공복을 유지하다 보면 야식이나 간식을 안 먹게 되기 때문에 당연히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난다. 사실 우리가 하는 16시간 공복 유지와 8시간 식사하는 것으로는 지방 분해를 통한 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공복 시간이 너무 짧다는 게 전문가들의 한결같은 의견이다. 이유는 간헐적 단식도 결국 실험 대상은 쥐(마우스)였기 때문이다. 사람과 쥐(마우스)를 동일한 시간 16시간 공복을 유지했을 때 그 효과가 같을 수 없기 때문에..

간혈적 단식 2023.12.27

어느 다이어트 인플루언서(influencer) 내용을 글로 정리해 보았다.

먹을 때는 집중해서 먹자 배로 먹는 것만 하면 늘 배고프다. 이유는 머리와 마음으로 안 먹기 때문이다. 머리로 먹기 - 음식 먹으면서 TV나 폰을 하면서 먹고 있다면 중지하지 먹는 것에만 집중해서 먹자. 마음으로 먹기 - 행복하게 먹어야 하는데 '안돼'하면서 먹는다. 꼭꼭 씹어 먹는다. 포식한 다음날 하루 폭식으로 올라간 체중은 가짜다. 폭식한 다음날은 체지방이 아니라 몸속의 글루코겐과 수분이다. 빨리 글루코겐을 없애는 방법은 다음날 최대한 공복을 길게 가져서 최대한 먹는 걸 중단한다. 최소 12시간 이상입니다. 효과는 18시간 공복과 1끼 식사입니다. 그 한끼는 탄단지가 잘 조합된 샐러드를 먹는다. 고강도 하체운동을 하자 그리고 충분한 수분 섭취한다. 종아리알 해결 쓴만큼 매일 풀어주자 술 먹고 살 안..

다이어트 이론 2023.12.22

식습관이 한번에 많이 먹는다면 나누어 먹기만 해도 뱃살이 빠진다

식습관이 한 번에 많이 먹는다면 나누어 먹기만 해도 뱃살이 빠진다 한 번에 몰아서 많이 먹는 사람은 뱃살이 나온다. 그런데 고도비만이나 뚱뚱한 삶을 오래 유지한 사람은 전체가 다 비만이라 잘 뱃살 고민보다는 온몸을 걱정하는 상태라 잘 뱃살의 위험성을 모르는 것 같다. 뱃살의 위험성은 의사들이 말하기를 대사증후군, 심혈관 질환, 당뇨병, 뇌졸중, 암등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고 한다. 따라서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에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섭취하고 가공식품, 탄산음료, 정제된 설탕을 줄이라고 한다. 병에 안 걸리려면 말이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 적어도 일주일에 2시간 이상 중강도의 신체 활동을 운동이라고 생각하고 해야 한다. 그밖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빨리 풀고 많이 자라고 한다..

다이어트 이론 2023.12.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