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혈적 단식

간헐적 단식 실험 8시 식사 시간에 맘대로 먹기 1주일 결과는?

먹놀 2022. 4. 8. 12:10
반응형

간헐적 단식 16대 8로 잘 진행하다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로 휴가를 내고 점심, 저녁 두 끼는 잘 먹은 결과 체중에 정체되었다.

94.45kg에서 3주 차까지 대략 3kg 이상 감량해 90.80kg이었는데 점심에 떡볶이, 파스타와 저녁에 고기를 이것저것 먹으니 두 끼 식사때문인지 다이어트에 안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서인지는 모르나 체중이 정체되었다. 체중이 증가하지 않은 것만으로도 감사할 일이다. 아마도 밥은 현미밥으로 바꾼 걸 잘 유지해서 인듯하다. 다이어트 기간 중에는 적어도 한 끼 식사는 현미밥으로 먹으려고 한다.

 

 

 나는 다이어트가 목표이면서 건강까지 잡기 위해 간헐적 단식을 시도 중이므로 점심은 간단식 저녁은 먹고 싶은 음식으로 진행 중이었다. 점심을 과하게 먹거나 자장면 같은 음식을 먹었을 경우는 저녁을 소식하기도 했다. 고도비만이므로 이 정도 하면 1주일에 2kg 이상 빠질 것 같았으나 1kg 정도 빠지는 수준인데 점심과 저녁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먹으니 전혀 안 빠지는 몸이라는 걸 알았다.

 

 이젠 허기를 느끼지 않는데 배고픈 기분을 허기라고 해야 한다면 물이나 연한 아메리카노를 수시로 먹어서 진정시키면 된다.

 

 마음만 먹으면 하루 이상도 단식이 가능하지만 오래 지속하기 위해서 그런 짓은 안 하려 한다.

4월 14일이 간헐적 단식(간단) 1달이 된다. 몇 kg이나 뺄 수 있을까 기대해 본다.

 

※ 아래는 현재 진행 중인 간헐적 단식의 일기를 쓰고 있는 네이버 밴드 주소가 함께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은 들어와 매일 기록해 보자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9a564y5P5oeY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