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혈적 단식

먹을 것 다 먹고 3개월에 10kg 감량 경험담

먹놀 2023. 9. 23. 23:35
반응형

 먹을 것 다 먹고 3개월에 10kg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이걸 안 할 사람은 없을 겁니다. 맞죠 다 할 것입니다.

그럼 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정말 하루에 먹고 싶은 것 다 먹는 겁니다. 어떤 것을 먹냐 어떤 것은 못 먹냐 이런 것 없습니다. 단지 먹는 시간만 지키면 됩니다.

 

먹는 시간에만 먹고 먹지 않는 시간에는 물만 먹는 겁니다. 이 정도 말하면 다이어트해 본 분들은 아 그거 말하려고 하나보다 할 겁니다. 맞습니다. 그 방법입니다. 알긴 아는데 도전해 보지 않은 방법입니다.

 

이걸 어떤 이름으로 부르냐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할 것이냐 말 것이냐가 중요합니다. 고도비만자도 가능합니다. 체지방 35% 일 때 시작했습니다. 전 남자이니 여자로 치면 아마도 45% 이상은 되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냐 

아침 점심 저녁 중 하루에 한 끼만 먹고 나머지 시간에는 물만 먹는 겁니다. 단 그 한 끼는 1~4시간 동안 먹고 싶은 것 다 먹어도 됩니다. 아미 그럼 1끼는 3끼처럼 먹어도 되냐고 질문한다면 예 맞습니다. 단 먹는 시간 외에는 물만 먹으면서 견디어야 합니다. 차도 안됩니다. 

 

 하루에 3~4시간만 먹는 시간을 정해 놓고 그 시간에만 식사를 하시고 식사 시간이 끝나면 또 물만 먹으면서 배고픔을 버티는 겁니다. 난 성격이 그렇게 지독하지 못해서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아닙니다 누구나 가능합니다. 불가능하면 여기다 글을 쓰지도 않았을 겁니다.

 

 이걸 1일 1 식이니 간헐적 단식이니 시간제한 다이어트니 별의별 이름을 붙이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이 결심하고 시작하고 실천만 하면 됩니다. 원하는 체중이 될 때까지 하루 연속 1~4시간 동안만 식사를 하고 일체 다른 것을 안 먹겠다고 결심하면 됩니다.

 

 나이가 많아서 배고프면 안 된다거나 왜 질병이 있어서 안된다거나 이런 엄살을 피우지 말고 일단 해보시기를 권합니다. 몸이 정신력보다 오히려 강합니다. 생각보다 몸은 강합니다. 생존을 위해 얼마든지 몸은 변화에 적응을 잘합니다.

 

 잠도 잘 자게 될 것이고 아침에 머리도 더 맑아지고 머리 회전도 잘 될 겁니다. 배고프고 힘이 없을 것 같다는 것은 며칠이나 1주일 뿐입니다. 내 머리가 상상한 증상일 뿐입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시작해 봅니다. 추천하는 식사 시간은 저녁 4~8시 사이에 한 끼를 먹고 간식도 먹고 다 먹으면 됩니다. 3달에 10kg이라고 했으니 첫 달에 3kg도 정도만 빠질 겁니다 그리고 둘째 달은 2kg 정도 빠져서 합 5kg 빠지고 한 달을 남겨 놓게 될 겁니다. 그럼 나지막 한 달은 어떻게 하냐 당연히 이 방법을 유지하면서 자신이 가능한 운동을 추가하고 땀나게 운동하고 이번만은 적게 먹으려고 노력하면 한 달에 5kg 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유지는 어떻게 하냐 하루 4시간 식사는 이젠 습관이 되어서 자연스럽게 평생 이렇게 먹으면 됩니다. 주말에는 2끼나 3끼 식사를 하면서 보내면 체중은 유지됩니다. 

 

10kg 이상 빼야 하는데 겨우 10kg만 뺄 수 있으면 어떻게 하냐는 분이 있을 겁니다. 그건 10kg 빼고 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겁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