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론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사를 방송보고 LCHF 일반인이 잘할수 있을까?

먹놀 2016. 10. 12. 23:47
반응형
야야곰은 걷기 출퇴근으로 시작해서 별의 별 다이어트 법 다 도전해 보았다. 물론 돈 드는 약이나 허브 같은것 안하고 말이다.
운동도 열심히 해보았지만 일반인이라 모두 실패했다.
 
 하지만 2년동안 27kg을 뺏고 2년 유지하면서 체중 시소 타면서 또 3kg 감량해서 총 30kg을 감량하고 통통함으로 지내고 있다.

 이 경험을 통해 알게 된것은 매달 실패해도 꾸준히 한다면 매년 체중감량에 성공할수 있고 체중 유지 또한 가능하다는것이였다.

 그래서 이 야야곰의 다이어트 법의 애칭은 야금 야금 다이어트라고 명했다.

 뚱뚱해도 좋다 앞으로 3년간만 더 뚱뚱하게 살면서 야금야금 3년동안 빼자는거다.

 처음 시도한 다이어트를 완벽하게 잘해낼수 없는게 일반인들의 현실이라면 꾸준함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목표는 정상체중 될때까지고 정상 체중되면 5년 유지해서 비만탈출 하자는거다.

 그런데 요즘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사법이 대 인기다. 놀라운 효과와 배고프지 않은 다이어트라 더욱 인기인것 같다.

 그래서 주변에서 다이어트 성공자로 인정 받는 야야곰에게 이것에 대한 문의가 자주 생긴다.

 야야곰의 결론은 정확하게 할수없다면 도전하지 말라는거다.

[MBC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는 장점만을 소개했고 포인트가 지방에 집중되어있었다.

 내가 그 방송을 보면서 집중한것은 숨은 비법이였다.

 반대로 야야곰은 저탄수화물에 집중했다. 왜내하면 결국 같은 열량을 먹어도 살찌는 사람과 살 안찌는 이유가 인슐린이라는 놈에게 있다면 탄수화물은 결국 설탕과 같다는 결론을 내렸다.

  단백질 저 탄수화물 식사법도 결국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 인슐린 분비를 막은 결과일 가능성이 높고 지방 저 탄수화물도 결국 저 탄수화물 식사법이기 때문이다.

 이 둘이 조금 다른것은 배고픔의 차이인데 지방이 배고픔을 월등히 감소 시키기 때문에 저 탄수화물 식사에 유리하다는 결론 정도였다.

 따라서 결론은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단것을 피하데 고지방, 고단백질 식사를 유지하면 적게 먹을 수 있고 체중을 내릴수 있다는 것이.

 육류의 지방이 살찌게 하는게 아니고 위험한게 아니라면 피할 필요가 없는거다.

 정말 피해야 할건 단음식(탄수화물 포함)과 과일이다. 특히 탄수화물을 먹은 후 바로 연결해서 단것을 먹는것은 꼭 피해야한다는거다.
 또 식물성 기름으로 조리하거나 식물성 기름을 적게 먹으려는 노력도 꼭 해야 성공 할수 있다는거다.

 결국 이 식단도 전통적인 다이어트 법을 벗어나지 못했다.

적게 먹기 위해 동물성 기름을 먹고 지방을 저장하지 않게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단것도 피해야 한다는거다.

 또 피해야할 음식은 식물성 기름(지방)과 공장에서 생산되는 참가물이 많이 들어간 식품들이라는 거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라는것은 전통적 다이어트 법이다.

 단지 육류에 대한 오해를 풀고 먹고 소식하데 단것을 같이 먹지 말라는거다 최소 3시간안에만 안 먹으면 된다.

 물 많이 먹어야 한다는 것도 전통적 다이어트와 같다. 물론 방송에서는 물 얘기 없었다. 해본 사람들 말에 의하면 변비때문에 채소와 물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한다.

 아주 간단하게 말해 달지 않게 무조건 먹어야 살 빠진다는거다.

 밥은 잡곡밥으로 조금먹고, 과일은 바나나, 토마토 정도 허기는 고기로 채우데 소세지, 햄을 피하면 된다.

 버터와 같은 동물성 기름은 포만감이 크므로 소식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처음 시도하는분은 일단 단것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고 지방식을 하는게 좋다.
 항상 기억할것은 적게 먹기위해 고 지방식을 하는거라는거다.
 
배고프지 않다면 단것이 먹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혈당이 떨어져 단것이 먹고 싶고 배고픈거다.
 단것을 먹지말고 지방을 찾아 먹으면 된다.
단것을 영원히 먹지 말라는게 아니다.
 단것은 점심 식사 후 3시간 지난 시간 딱 한잔의 믹스커피 정도 허락하면 된다.
그 시간까지는 좀 참고 살자~
단음식은 계속 허기지고 배고프게 만드는 다이어터에게는 마약이다.
 아니면 저녁식사 후 3시간이 지난 야식 대용으로 과일을 먹는것도 좋다.

다시 말하지만 적게 먹어야 살 빠진다. 그러기 위해서 고단백, 고지방 식사를 권하는거다.
주의할것은 저탄수화물과 단음식 피하는거다.

 고열량을 먹은 후 탄수화물과 단음식이 들어오면  살 찐다 그것도 지방으로만 찐다. 큰일 나는거다.

 이게 안되면 그냥 닭가슴살에 채소로 배를 채우는게 더 효과적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