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론

삶은 계란 다이어트/ 한판 30알에 사다 몽땅 삶아 놓는다.

먹놀 2016. 7. 31. 23:20
반응형

1. 한판 30알 산다.
2. 몽땅 삶아 놓는다. 물이 끓으면 10분 후 불 끄고 찬물에 넣어 놓으면 준비 끝이다.
3. 몇 알씩 먹을까? 흰자만 먹어야 하나?

 

삶은 계란 다이어트


 계란 다이어트는 단백질 공급을 늘려서 지방을 빼는 식이조절 다이어트다. 단백질을 많이 먹어서 빠지는 것인지 탄수화물을 줄여 먹어서 빠지는것인지 사실 현대 과학은 잘 모른다. 쥐 실험 결과로 모든 걸 아는 것처럼 떠드는 것은 사실 사기다. 어찌 보면 과학의 대부분은 사기인지도 모른다. 아무도 모르는 일 그럴싸하게 추측하고 실험해서 결과를 맞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어찌 되었건 계란 많이 먹고 탄수화물인 밥 줄이면 체중이 내려간다.

나는 아침은 삶은 계란 3~5개 흰자만 먹거나 노른자 1~2개만 먹는다.  점심은 자유식, 저녁은 집에 오자마자 삶은 계란 3개부터 까먹고 저녁은 밥양을 확 줄였다.

 결과적으로 말하면 이번달 7월 감량은 2kg 이상이다. 운동 전혀 하지 않았다. 물론 그 전전달부터 운동을 해 놓은 게 있어 이번달 감량에  큰 도움이 된 것일 수도 있다.

 운동을 하다 멈추면 멈춘 첫 달은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아도 효과가 지속되는 향상성이 나타나기 때문에 체중이 줄어든다. 상대적으로 운동을 멈추면 식욕도 감퇴되기 때문에 효과가 극대화되기도 한다. 오래갈 수는 없는 효과다. 이럴 때 단백질을 공급해 주면서 탄수화물을 줄여주면 복합적인 요인으로 체중이 내려간다.

 다시 말해 계란 다이어트 같은 경우 단순하게 단백질 많이 먹는 행위 하나로 시작해서 프라이로 기름칠해 안 먹고 소금 찍으면서 짜게 안 먹고 한 번에 많이 안 먹는 모든 행위에 탄수화물도 줄고 위도 줄어들어서 생기는 복합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이다.

 계란 다이어트라고 하면서 식용유를 치고 팬에 프라이하고 거기에 소금치고 캡차 뿌려서 밥 한 공기 같이 먹으면 오히려 살찐다는 말이다. 반드시 삶아서 소금 없이 다른 것과 섞어 먹지 않아야 한다. 노른자는 많이 먹으면 계


한 달만 해보자~

 

아래는 또 다른 방법으로 계란 먹기다. 

http://yayagomdiet.tistory.com/411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