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자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꼭 해야할 일

먹놀 2024. 1. 3. 20:45
반응형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꼭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일단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몸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영양소와 노폐물을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을 부족하게 마시면 탈수 현상이나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는 권장량은 하루에 8~10잔 정도입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커피나 주스, 탄산음료, 맥주와 같은 음료를 마시는 것과 다릅니다. 이런 음료들은 열량이나 당분이 높거나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물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물을 마시는 것과 함께 운동도 건강에 좋습니다. 운동은 몸의 지방을 태우고, 근력을 강화하고,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운동은 격렬하게 할 필요는 없고, 자신의 체력에 맞는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이 있고, 근력 운동으로는 아령 들기, 윗몸일으키기, 팔 굽혀 펴기 등이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평소에 빨리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등 신체를 움직이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의 권장량은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1주일에 2일 이상의 근력 운동입니다.

운동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줄어듭니다. 스트레스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나 당뇨, 심장병 등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와 맞닥뜨렸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화를 내거나 참는 것보다는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거나 글로 써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객관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눈물을 흘리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는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너그럽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사고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면 면역력이 향상되고, 부정적인 사고를 하면 면역력이 감소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장점과 성공 경험을 되새기고, 자신을 칭찬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적인 사고를 하기 쉬운 상황이라면 그것을 인정하고, 그로 인해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고, 그 상황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긍정적인 사고는 건강뿐만 아니라 삶의 만족도와 행복도도 높여줍니다.

행복은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행복을 느끼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에 의미를 부여하고,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 이웃 등과의 좋은 관계도 행복에 기여합니다. 사랑하고 존중하고 도와주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행복감이 증가하고,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은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꼭 해야할 일에 대한 글을  써봤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