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론

라면 다이어트 / 라면만 먹는다면 성공할수 있는 다이어트 법이다.

먹놀 2023. 10. 12. 11:07
반응형

라면 다이어트 / 라면만 먹는다면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법이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라면은 피해야 할 식품 1순위에 들어간다. 일반적으로 라면은 칼로리는 높고 영양소는 부족한 식품으로 정크푸드의 대표주자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맛있는 라면을 안 먹고 참고 살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 살을 급하게 빼야 할 때는 당연히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맞다. 하지만 다이어트라는 게 몇 달 하고 그만두었다가는 요요 와서 처음상태보다 더 안 좋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방법이 지속해야 하는 숙제가 있는데 처음 다이어트로 살을 잘 빼고 있었을 때와 방법을 평생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많은 다이어터들이 중간에 변화를 주고 방법을 변경한다. 이때 라면 다이어트가 등장하게 되는 것이다. 왜냐하면 적절히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라면의 칼로리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약 560Kcal 정도 되므로 3끼를 다 라면만 먹는다면 적절한 하루 다이어트 섭취 칼로리가 된다. 남자의 경우 1,500~2,000 kal, 여자의 경우 1,000~1,500kcal 정도 먹으면 체중이 줄어든다.  물론 원래 소식을 하는 분은 빼고 말하는 것이다. 칼로리 계산하기도 쉽고 한 끼 반개씩 끊여먹던 두 개를 먹던 하루에 라면 3개만 먹으면 되는 거니 쉽다면 쉬운 다이어트다 언제까지 해야 하냐면 목표체중에 도달할 때까지다. 

 그러니 처음부터 난 라면 다이어트 해야지 하는 분은 없기를 바란다. 그래도 말 안듣고 도전해보고 싶다면 그 대신 꼭 지켜야 할 것이 있다. 

 

< 라면 다이어트 주의 사항> 

1. 국물을 먹지 않는다. 
2. 밥을 같이 먹지 않는다. 
3. 간식을 먹지 않는다
4. 장기적으로 지속하면 안 된다. 
 

<라면은 다이어트의 적> 

1. 초가공식품이다. 초가공식품은 당연히 살을 찌게 하는 식품이다.
2. 단백질과 섬유질이 없다. 
3. 영양소가 부족하다. 
4. 탄수화물 덩이리다.
5. 뚱보균을 장내에 많아진다.
6. 적당체중의 세팅 값이 올라간다
 

<라면 다이어트가 가능한 건면>

건면은 칼로리가 낮다 보통 400Kcal를 넘지 않는다 별 차이 안 난다고 생각하겠지만 여기에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계란 한 개를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니 2개도 괜찮다. 그럼 라면에 부족한 단백질이 추가된다. 또 건면이 일반 라면이 비해서 맛이 떨어지는 걸 보충해 준다. 계란의 얼마나 좋은 식품이냐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 라면에 많은 나트륨을 제거해 준다고 한다.  그리고 여기에 부족한 섬유질을 위해서 양파, 깻잎, 버섯을 추가로 넣어서 먹으면 된다. 
처음부터 그럼 이런 걸 넣어서 나오면 좋지 않을까 싶겠지만 라면 가격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런 걸 보충해서 만들면 팔릴 수 없다는 라면의 한계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귀찮더라도 보충해서 넣어서 먹어야 한다. 
 
1. 건면-(칼로리 감소)
2. 계란-(단백질 보충)
3. 양파, 깻잎, 버섯-(섬유질 보충)
4. 슬라이스 피즈-(무기질 보충)
 

<라면 다이어트 최적의 방법>

1. 라면만 먹는다 건면으로 먹으면 더 좋다.
2. 계란, 양파, 깻잎, 버섯, 슬라이스 피즈를 같이 넣어서 먹는다. 
3. 절대절대 밥을 말아먹지 않는다. 
4. 라면 국물은 버린다. 
 

<라면 다이어트 실패담>

1주일간 거의 매일 라면만 먹은 것 같다. 실패의 이유는 밥을 말아서 먹었다. 일반 라면을 먹었다. 간식도 먹었다. 국물도 다 먹었다. 결과는 칼로리는 절대 하루 1,500kcal를 넘지 않았지만 체중은 늘었다 아니 줄지 않는다. 추석 때 늘어난 체중이 그대로다. ㅠㅠ
https://youtube.com/shorts/_bNbGmziDrg?si=0nIvUrhdSXcitmkd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