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유지 다이어트

마음껏 배부르게 먹는 다이어트 방법

먹놀 2023. 7. 27. 15:49
반응형

 생각만 해도 좋다 마음껏 먹고 배부르게 먹는 다이어트 라고 하니 말이다. 실제로 그렇게 생활한 지 1년이 넘었다. 극적인 효과는 아니어도 체중의 10%는 빠졌다. 95kg이었으니 -9.5kg이면 85.5kg이면 10% 감량이 된다. 오늘 아침 몸무게는 84.7kg으로 85.5kg보다 낮다. 

그럼 어떻게 그게 가능하냐 할 것이다. 맘껏 배부르게 먹고 체중을 줄일 수만 있다면 못할 것이 없으니 말이다. 말이 안 된다. 물론 맘껏 배부르게 먹고 죽어라 하루에 3~5시간 운동하면 10% 정도 체중을 뺄 수도 있다. 기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가능하다. 

하지만 우리는 성격이 급하다. 한 3개월 정도에 10% 감량을 하고 싶다면 내가 하자는 대로 하자 

 

조금 듣고 아 그거 나도 아는데 하지 말고 그냥 미쳤다 생각하고 따라 해 보자

1. 아침을 굶는다. 점심도 굶는다. 

2. 저녁만 먹는다. 뭐든지 맘껏 배부르게 

3. 이후 시간은 물만 먹는다. 

첫 1주일만 힘들다. 그다음부터는 몸이 적응하기 때문에 안 힘들어진다.

 

 여기서 질문  배고픈데 아니 어떻게 굶냐고 할 것이다. 맞는 말이다. 굶는 것은 불가능해서 뚱뚱한데 말이다 나도 그렇게 생각했다 적어도 작년 3월까지는 절대 굶는 것 배고픈 것은 안 한다였다. 운동을 하고 말지 하면서 운동도 안 했다. 

그러다 결심했다. 이대로 가면 몸이 더 망가지고 사회생활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결심했다. 

 

공복유지 다이어트 (뇌를 속이고 몸을 속이고)

 공복을 즐기는 다이어트다. 배고프다는 신호가 위에서 오는지 뇌에서 오는지 파악해 보자. 처음에는 배에서 온다. 그런데 익숙해지면 뇌에서 온다. 물론 그것도 구분이 안 되는 사람도 많다. 

배고픔은 도저히 못 참는다고 스스로 머리를 세팅하고 있다면 참을 수가 없기 때문에 당장 배고픔은 참을 수 있는 것이라는 정보를 머리에 넣어 주자 그것으로 끝이다 이젠 머리로는 배고픔을 참을 수 있는 사람이 된 것이다. 이젠 머리로는 배고픔은 충분히 즐기면서 참을 수 있다. 끝.

그런데  머리로는 알겠는데 몸이 신호를 보내올 것이다. 이젠 몸을 속일 차례가 된 것이다. 이것은 위에 뭔가 넣어주어야 한다. 살이 안 찌려면 0kcal 이어야 한다. 다들 알겠지만 물이다. 

 

물 마시기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물을 배고플 때 먹어보면 물 비린내가 날 것이다. 그래서 종이컵 한잔도 다 못 먹을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온수를 받아서 조금 식혀서 먹으면 된다 익숙해지면 물 비린내가 안 날 것이다. 차를 먹어도 되지만 되도록이면 차를 안 먹는 게 좋다. 왜냐하면 이것도 습관이 되기 때문에 거의 칼로리가 없다 해도 약간은 있을 수밖에 없고 먹다 보면 자꾸 다른 차를 먹고 싶어 지기 때문에 권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블랙커피가 나는 도움이 많이 되었지만 오래 하니 위에 부담이 되어서 한 번은 위에 탈이 난 적도 있다. 그래서 공복 시 물을 먹을 때 배고파서 물을 먹을 때 처음에는 적응이 안 되었다면 온수를 시킨 후 먹어 보기를 권한다 의외로 물이 부드러워서 먹기 좋을 것이다. 배고픔을 느낄 때 물의 양도 매우 중요하다. 한잔 먹어서는 배고픔이 사라지지 않는다. 2~3잔 이상 한 번에 먹어야 한다. 

 

뭐야 이거 물 다이어트구나 할 것이다. 아니다 그럼 한 끼만 먹으라고 하는 걸 보니 1일 1식 다이어트구나 할 것이다. 그것도 아니다. 

 

물 다이어트는 물만 먹는 것이다. 그것도 하루 이틀 사흘 이렇게 장기적으로 말이다.  하루에 1식만 하니 1일 1식 다이어트라고 하겠지만 1일 1식은 한 끼도 건강하게 먹는 것이니 맘껏 배부르게 먹으면 안 된다. 

 

오늘 소개하는 방법은 간헐적 단식 중에서 23대 1의 방법으로 공복을 23시간을 유지하고 1시간 동안만 먹는 것이다. 

 

* 이 방법이 쉽고 좋은 점이 몇 가지 있다. 

1. 단식 시간을 조절해서 점차적으로 몸이 적응하게 할 수 있다. 공복 시간을 12시간, 16시간, 20시간, 24시간 이렇게 늘려 나갈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 

2. 물을 충분히 섭취하므로 해서 수분 보충으로 인한 몸의 기능이 좋아진다. 

3. 먹을 때만 먹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가 하루종일 계속되는 걸 막을 수 있다. 

4. 공복을 유지하다 충분히 먹으므로 간식이나 야식을 자연스럽게 끊을 수 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