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론

비만이 뭐라고 목숨을 위협하나

먹놀 2023. 10. 19. 07:24
반응형

 

 비만은 내 어릴 적에는 흔한 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뚱뚱한 몸을 가진 비만자가 있다면 기업 사장님이거나 그 가족이라고 짐작했었다. 이런 말울 처음 듣는 분도 있을 것이다. 내가 어릴 적에는 흔한 말이었다. 북한 사람들이 비만자가 안 보이 듯 대한민국도 비만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시절이 있었다. 먹는 음식이 고열량이거나 초가공식품이 흔하지 않았던 시절이고 설탕이나 물엿 같은 물자가 귀했던 시절이었다. 밥그릇도 지금의 세배는 될 정도로 컸지만 요즘 말하는 탄수화물 많이 먹어서 살찐다는 것은 그 당시는 거짓말이었다.

요즘 와서야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탄수화물 과다 섭취는 지방 축적이라는 공식이 생긴 것은 단당류 때문이라고 한다. 달달한 음식이 목숨을 위험에 빠지게 하는 병을 일으키고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제일 먼저 단음식을 아주 머리 해야 하는 것이다.

 다이어트 시작할 때 몸의 병부터 치료한 후 도전하는 게 첫 번째라면 두 번째는 단 음식 아주 멀리하기를 해야 한다. 세 번째가 커피를 끊는 것이다.

1. 질병치료
2. 단음식 멀리하기
3. 커피 멀리하기

이렇게 연습하고 습관을 바꾼 후 골고루 먹고 운동해 주면 건강한 몸이 되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보통에서 마름으로 가는 미용 목적이 아니라면 비만에서 통통까지 빼는 다이어트는 오래 살기 위한 건강 다이어트로 해야 한다.
단 음식과 커피를 멀리하기 쉽지 않은 세상에 살고 있다 하지만 건강하게 남은 삶을 살려면 이것만은 꼭 멀리하고 살아야 하는 것이다. 
 
2023.10.19 출근 길 서울 4호선 지하철 안에서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