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론

식습관이 한번에 많이 먹는다면 나누어 먹기만 해도 뱃살이 빠진다

먹놀 2023. 12. 15. 16:49
반응형

식습관이 한 번에 많이 먹는다면 나누어 먹기만 해도 뱃살이 빠진다

한 번에 몰아서 많이 먹는 사람은 뱃살이 나온다. 그런데 고도비만이나 뚱뚱한 삶을 오래 유지한 사람은 전체가 다 비만이라 잘 뱃살 고민보다는 온몸을 걱정하는 상태라 잘 뱃살의 위험성을 모르는 것 같다. 

 

 뱃살의 위험성은 의사들이 말하기를 대사증후군, 심혈관 질환, 당뇨병, 뇌졸중, 암등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고 한다. 따라서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에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섭취하고 가공식품, 탄산음료, 정제된 설탕을 줄이라고 한다. 병에 안 걸리려면 말이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 적어도 일주일에 2시간 이상 중강도의 신체 활동을 운동이라고 생각하고 해야 한다. 그밖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빨리 풀고 많이 자라고 한다. 

 

커피를 줄여야한다. 안먹는게 좋다. 이유는 마그네슘과 비나민 B군이 모자르게 되면서 혈당을 올리기 때문에 지방을 축적하는 인슐린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러한 노력을 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다. 남자 허리둘레가 90cm(36인치), 여성 85cm(34인치) 이상이 넘으면 복비비만이라고 한다. 바지 사이즈로 알아보면 아주 쉽지만 그래도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방법

양발 간격을 30cm 정도 벌리고 양발에 체중을 균등하게 분배하고 숨을 편하히 내쉰 상태로 줄자를 이용해서 측정한다. 

갈비뼈 가장 아래와 골반의 가장 위쪽의 중간 부위를 측정하면 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