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하자

아파트에 산다면 다이어트 운동으로 장마철에는 계단오르기가 최고입니다.

먹놀 2022. 6. 28. 14:55
반응형

 

 아파트에 산다면 다이어트 운동으로 장마철에는 계단 오르기가 최고입니다. 왜냐하면 비가 오니 밖에 나가서 뛰면 미친 사람 취급받기 딱 좋습니다. 

계단 오르기의 효과는 이미 확인되어 있습니다. 단지 근육통이 생기지 않은 자기 수준으로 운동량을 조절하는 게 매우 중요하고 꾸준히 매일 하는 것도 매우 좋지만 경우에 따라서 운동량이 부족할 때 장마 비로 밖에 나가서 운동할 수 없을 때 아파트에 거주 중이라면 계단을 오르는 게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은 계단을 오르는 운동만 하고 내려오는 것은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걸 안 지키면 무리한 운동이 되고 무릎 관찰에 큰 손상을 입게 되어 심한 고통은 물론이고 차후 운동 불가능 상태까지 갈 수 있다는 걸 꼭 명심해야 합니다.

 

 운동 강도는 횟수와 속도를 조절이 가능하며 초보자인 경우 처음부터 무리하기보다는 매일 계단을 오른다는 목표로 조금씩 시간과 속도를 높이면 됩니다. 다음날 다리에 통증이 온다면 다음날 꼭 쉬어 주어야 합니다. 다시 시작할 때는  통증이 온 전날의 운동 횟수와 속도를 줄이고 낮추어야 합니다.  

 

 고도 비만부터 어떤 수준에 있는 분이건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모두 가능한 운동입니다. 

도구도 필요 없고  복장도 전혀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지 운동화를 신고 하시면 됩니다. 운동화가 없어 시작을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구두 신고 시작해도 큰 문제가 안 일어납니다.  

 

 운동 효과는 걷기보다 조금 더 효과가 있습니다. 달리기와 비슷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시작할 결심을 하셨다면 일단 계단을 올라보면 됩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