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론

어느 다이어트 인플루언서(influencer) 내용을 글로 정리해 보았다.

먹놀 2023. 12. 22. 17:13
반응형

먹을 때는 집중해서 먹자 

배로 먹는 것만 하면 늘 배고프다. 이유는 머리와 마음으로 안 먹기 때문이다. 

머리로 먹기 - 음식 먹으면서 TV나 폰을 하면서 먹고 있다면 중지하지 먹는 것에만 집중해서 먹자. 

마음으로 먹기  - 행복하게 먹어야 하는데 '안돼'하면서 먹는다. 

꼭꼭 씹어 먹는다. 

 

포식한 다음날 

하루 폭식으로 올라간 체중은 가짜다. 폭식한 다음날은 체지방이 아니라 몸속의 글루코겐과 수분이다. 빨리 글루코겐을 없애는 방법은 다음날 최대한 공복을 길게 가져서 최대한 먹는 걸 중단한다. 최소 12시간 이상입니다. 효과는 18시간 공복과 1끼 식사입니다. 그 한끼는 탄단지가 잘 조합된 샐러드를 먹는다. 고강도 하체운동을 하자 그리고  충분한 수분 섭취한다. 

 

종아리알 해결 

쓴만큼 매일 풀어주자

 

술 먹고 살 안 찌기 

술은 살이 찝니다. 밤늦게 먹고 바로 자기 때문입니다. 술 먹을 때 음식도 많이 먹었는데 다음날 폭식까지 유발합니다.  다이어트는 1주일의 기준으로 5일은 체중 감량 이틀은 유지하는 날로 어느정도 먹고 싶은 것을 먹는 2일에 먹으면 된다. 술을 먹을 때는 집에서 미리 음식을 먹고 만남의 장소로 간다. 그런데 술이나 음식을 많이 먹지 말라고 한다. 칼로리 높은 것 먹지 말고  물을 술 먹은 만큼 먹어라고 한다. 

 

더이상 다이어트 식품 사지마세요 - 평생 먹을 수 없으니 안되는 겁니다. 

다이어트중 단음식 끊지 마세요 -  한번에 많이 먹어서가 아니라 자주 먹어서이다. 

폭식 습관을 없애는 방법 - 안 먹으려고 하면 더 먹고 싶어진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