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론

야야곰과 같이 자전거 다이어트 하자

먹놀 2014. 7. 2. 19:06
반응형

 야야곰은 지난 달 부터 다시 자전거 다이어트에 도전중이다. 


 물론 지금 한달에 1kg을 빼기위한 걷기 출퇴근 하루 5.4km와 점심 1컵 생식(현미쌀+해바라기씨)은 계속 하면서 진행하는거다. 


나의 경우 자전거 운동 추가로 한달에 1kg 이상 빠져야 효과 있다는 소리가 되는거다. 


어떤 운동이건 운동은 항상 강도의 횟수가 중요하다. 


 지난달 약 2주는 주중 한번 쉬는날 자전거로 왕복 40km를 4~5시간 타 보았는데 진짜 힘들다. 

돌아오는길이 강 상류다 보니 눈에 보이지 않는 오르막이다.


 이게 은근 사람 지치게 한다. 또 체력에 비해서 거리가 먼것도 문제였다.. 일주일에 두번 절대 할수 없을 정도로 힘든거다. 


 그래서 3주째 부터는 왕복 20km를 두시간안에 다녀오는걸로 변경했다. 


 사실 10km  지점까지 고물 자전거로 37분이 걸린다. 


 갔다 오면 1시간 20분안에 들어 오지만 도착해서 10분 쉬어주는게 오래 잘 할수 있기 때문에 10분 꼭 쉬어주고 다시 출발해서 도착하는 식으로 운동한다.


 물론 몇번 쉬지 않고 왕복해 보았는데 역시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서 10분 쉬어주기를 선택했다. 또  이틀 연달아서 자전거를 타는것도 별로 바람직하지 않았다. 

 

 몸이 회복할 시간을 주는게 좋을것 같아서 이틀에 한번씩 진행 예정이다. 마침 야근이 없는날이 화요일과 목요일이기 때문에 탁 좋은것 같다. 


화 목 토 이렇게 자전거 타기 운동을 추가해서 살 빼는 속도를 높일 생각이다. 


그런데 이제 장마다.... 거참.....


정리하면 




자잔거 타기 다이어트 요령


1. 자전거 선택 주의 점 : 없다. 어떤 자전거도 좋다. 하지만 안장의 높이는 꼭 맞추어서 타야 한다. 안장이 너무 낮거나 높으면 안된다. 안장의 높이는 서서 안장의 높이와 자신의 허리가 같으면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안장을 조금 낮게 하기도 한다. 


2. 폐달링 방법 : 폐달은 일정 속도로 계속 돌려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전거 전용 도로 처럼 신호등이 없는 코스를 택해야 한다. 


3. 복장 :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4. 거리 : 약 10Km 내외로 자신의 사정이 맞게 거리를 조절한다. 


5. 속도 : 약 20km/h 이상이 되도록 신경쓰면서 타야 한다. 처음부터 속도를 낼수 없는 사람은 1초에 1바퀴 돌린다 생각하고 폐달을 돌리면 된다.


6. 횟수 : 1주일에 약 3회 실시한다.


7. 기간 :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을 잡는다. 뚱뚱한 사람은 더 길게 잡는다. 약 10kg 정도 감량하려면 1년은 잡아야 할거다. 


8. 식이 : 과식만 하지 말자. 밥 한공기만 먹자


9. 효과 : 한달에 약 2.5kg의 감량이 예상되지만 사람에 따라 다르다. 


10. 실패원인 : 많이 먹어서다. 몇달을 했는데 하나도 안 빠져요 하는분은 그만 먹어라. 


* 부작용 : 일시적으로 약 서너달 동안 체중이 안 줄수 있다. 하도 운동을 안한 사람은 아마도 근육이 증가해서 그런거니 안심해도 된다. 조금빠지는 분도 마찬가지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