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이론

혀관리 백태(설태)를 제거하라

먹놀 2023. 8. 4. 11:44
반응형

 백태를 제거하려고 애를 써보고 양치질을 할 때 백태 제거용 혀 클리너를 사용해서 끌어 내기도 한다. 혀에 백태가 생기는 것은 구강건조증을 의심해야 한다. 건조하다고 물을 먹어도 소용이 없다. 

백태는 혀에 생기는 곰팡이 라고 합니다. 

 

양치질 하고 가글하고 혀 클리너를 사용해 보았지만 소용없다는 것 다 알 것이다. 

그런데 식사를 하고 났을때 혀를 보면 깨끗해져 있는 경우를 경험했을 것이다. 잠시지만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먹는 음식의 강한 무엇인가가 그런 힘을 내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그럼 뭘까 고추장일까 된장일까 한국 음식의 국이나 찌게의 국물인까 궁금해 진다. 잠시지만 백태가 사라지는 현상 말이다. 

 

그런데 며칠전 어떤 음식을 먹고 백태가 24시간 이상 사라지는 경험을 했다. 바로 견과류다. 견과류 한통을 사왔는데 다 섞여 있는 제품이다. 둥근 투명한 프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는 제품을 세명이서 1/3을 먹은것 같다. 그런데 그걸 먹고 24시간 동안 거의 백태가 생기지 않았다. 그래서 그 다음날도 그통에 있던 견과류를 더 먹어 보았다. 역시 백태가 거의 생기지 않았다. 

그렇다면 어떤 성분이 백태를 사라지게 하는 것이 있다는 소리다. 애석하게도 여러가지가 혼합된 제품이라 어떤 견과류가 그런 결과를 가져 왔는지는 모르겠다. 

 

 한가지 의심스러운 것은 소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백태(설태)는 침에 있는 살균작용이 제대로 작용을 안해서 생기는 거라고 한다.

 

 구강건조증을 치료하는 것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건강한 육체가 아닐 때 구강 건조증이 생기기 때문이다. 위나 식도등 입과 가까운 장기들의 기능이나 건강하지 못해서가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백태는 건강하지 않은 몸에서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한다.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니 일단 질병이 있는 부분은 병원에 가서 치료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