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다이어트

86kg에서 일주일에 한번씩 달리기 시작했다

먹놀 2014. 2. 27. 01:26
반응형

얼마전서 부터 조금씩 달려보았다. 1년전 약 500m 달려보고 무릎에 이상 신호와서 중단한 후 다시 달려보는거다. 그때보다 16kg은 덜 나가니 이젠 괜찮을까 해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1년 걷기출퇴근 매일 왕복 6km를 한 결과는 3km정도 달리는건 조금 힘든 수준으로 체력이 좋아졌다는거다.

하지만 역시 몸무게 때문에 부상 위험이 크므로 일주일에 1~3회 정도로 주로 야간에 늦게 퇴근할때 달리고 있다.

49살 중년 아저씨가 운동화는 아쿠아슈즈 신고 와이셔츠와 잠바 차림으로 조깅하듯 달리는거다. ㅋㅋㅋ


지나가는 사람들 표정이 저 뚱뚱한 아저씨 "왜 달리나?" 두리번 거린다.
 "다이어트 달리기야~"라고 말해주고 싶다.


* 아래는 눔다이어트 코치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매일 걷거나 뛴걸 기록한것이다. 12.9km를 2시간 넘게 한달사이에 뛰었단다. 오호 그렇게 많이 뛰었나 싶다.

 이 글 쓰고 1주일 매일 밤 뛰었다. 30분씩 그런데 체중이 늘었다. 근육이 생긴는건가..,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