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유연히 보게 된 영상은 여성의 적 셀룰라이트(셀로라이트)이다. 왜 여성의 적이냐? 남자도 있는데.. 하겠지만 남자들은 긴바지 입고 다니기 때문에 눈에 안 보이지만 여자들은 짧은 바지 입고 다니니 그런가 보다.
특히 허벅지 뒤에 셀룰라이트(셀로라이트)는 정말 보기 싫은데 운동을 해도 살을 빼도 없어지지 않는 게 이 셀룰라이트라는 거다.
지방과 노폐물 그리고 체액이 결합되어서 피부 밑에 쌓이고 단단해진다고 한다.
체온을 올리고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하고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한다.
체온을 올리는 방법은 운동을 하거나 반신욕이나 족욕을 해주고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마사지와 올바른 자세를 가져야 하고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한다.
근력 운동을 해주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원인도 잘 모르고 치료 방법도 잘 모른다는 이야기인 것 같다. 하지만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노력하는 여러 가지가 합해져서 제거되는 건 사실이라고 하니 노력을 안 할 수 없는 거다.
요즘 살 빼는 게 참 쉬운 세상인가 보다. 하지만 셀룰라이트는 쉽지 않다고 하니 나도 도전해 보아야겠다.
지금은 체중을 빼는 게 더 급하지만 말이다.
분명한 건 셀룰라이트(셀로라이트) 분해해 주는 크림 이건건 믿지 않는 게 좋다.
난 걷기 운동이나 열심히 해야겠다. 운동하면 체온 올라가고 체온 올라가면 혈액순환 잘 될 것이고 혈액순환 잘되면 셀룰라이트도 없어질 거다. 사실 살도 혈액순환이 잘 되는 곳부터 빠진다는 말이 있다. 물 많이 먹고 혈액순환 잘되게 하면 살이 더 잘 빠질지 모르니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어 보인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