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하자

걷기운동이 비만 해결의 특효약이라도 되는것 처럼 동네 공원에 나가보면 걷는사람 참 많다.

by 뚱뚱 2015. 7. 15.
반응형
걷기가 특효약일까 비만에..,
33개월차 걷기 출퇴근족인 야야곰에게 누가 물어본다면 예라고 대답하기 힘들다.
한 방법이다라고 말할거다. 여러 방법중 한가지라는 뜻이다.

단지 고도비만자나 고령의 환자도 할수 있는 운동이 걷기이기 때문에 광범위한 운동 처방정도 된다.

오늘 아침도 천변을 새벽부터 걷는 사람들을 보면서 참 열심이다 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다시 아침에 천변 옆을 지나가면서 걷기가 아닌데 하는 말을 저 걷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

특히 정상체중에 가까운 사람이나 젊어보이는 사람에게 걷지 말고 뛰라고 말하고 싶은거다.

왜냐하면 걷기가 좋은 운동이지만 모두 다 걷기부터 시작할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몸무게가 너무 많이 나가거나 뛰기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살살 뛰는것이 운동으로서 효과도 크기 때문이다.

살살뛰는걸 영어로 조깅이라고 한다. 군대에서 구보하면서 군가 부르는것 처럼 숨이 많이 안차서 노래나 말을 할수 있는 속도가 다이어트 달리기 속도라고 보면된다.

이 달리기는 천변을 달리거나 운동장 트랙을 달려도 되고 야산을 달려도 아주 좋은 운동이 된다.

달릴수 있을때 달려보자~ 야야곰은 매일은 못 달리는 저질 체력이라 가끔 달린다. ㅋㅋㅋ


야야곰은 체중관리중이라 글마다 그날 체중을 함께 올려놓고 있다. 이번달 말일까지 얼마나 뺄수 있을까? 74kg이하로 내려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