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에 10kg을 빼려면 먼저 산수부터 해야 한다. 두 달을 8주로 보고 10/8 = 1.25kg이다. 다시 1주에 1.25kg을 빼려면 하루에 0.178kg 즉 180g을 빼야 한다.
대충 200g으라고 하면 1400~1800kcal를 더 소비하거나 덜 먹어야 한다.
사실 1400~1800kcal는 하루 밥만 먹어도 쉽게 넘어가는 칼로리다. 아니면 빼기인 운동을 더하면 된다.
운동은 정말 칼로리 소비가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약 6km 만보를 하루에 1시간 20분씩 걸어야 360kcal 소비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하루에 서너시간씩 운동을 하더라도 운동량이 많으면 몸은 식욕을 자극하기 때문에 정말 힘들다.
자 그럼 안 먹는걸 해야 한다는 소리가 되는데 여러분도 아는 것과 같이 안 먹는 건 다시 먹으면 요요라고 해서 더 살찌게 하는 엄청난 재앙을 가져온다는 거다.
그럼 다이어트를 포기해야 한다는 소리인가 아니다. 그럼 이런 글 안 쓸거다.
일단 먹는양을 줄여야 한다. 운동은 보조 수단으로 조금만 하는 것으로 하면 된다.
일단 먹는걸 줄이야 하는데 복잡한 칼로리 계산하면서 하면 너무 힘들고 오래 걸린다. 야야곰도 그렇게 해 오고 있지만 권하고 싶지는 않다.
그래서 닥터U라는 분의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아주 간단하게 그냥 밥 먹을 때 물 한 모금 먹고 밥 한번 먹고를 반복하라는 거다. 양껏 먹지만 실제로는 칼로리를 많이 섭취할 수 없다. 조금 먹으면 큰일 날 것 같지만 우리 몸에는 2달은 버틸 지방이 몸에 있기 때문에 괜찮다는 게 의학박사 닥터 U의 주장이다.
그래서 두달에 10kg을 누구나 뺄 수 있다고 하는 거다.
그럼 두 달 후에는 요요가 오지 않게 유지기 훈련 꼭 들어가야 한다. 이 유지기에서 운동을 시작하라고 말하고 있다.
물다이어트와 비슷하다. 하루에 8잔 정도 약 200~400ml의 물을 2~4시간 간격으로 계속 먹어주는 거다. 눈 뜨고 있는 시간 동안 가끔 계속 물을 먹어주면 되는 거다.
그런데 야야곰은 이 두 방법을 같이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싶다.
이유는 간단하다. 방법을 설명하는 사람들은 고수들이라 정확하게 실행할 수 있지만 초보자는 그렇지 못해서 좌충우돌하고 정확하게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약간의 실수를 잡아줄 보완책이 필요하다는 거다.
그래서 두 방법을 함께 실시하라고 하는 거다.
물 마시기는 아침에 일어나서 일단 한잔 먹고, 출근 전에 다시 한잔, 출근해서 다시 한잔, 점심 전에한잔, 점심 먹고 한잔, 3~4시경에 한잔, 저녁 전에 한잔, 저녁 먹고 한잔 이렇게 먹으면 된다.
식사시간에는 물을 잔에 두 개 정도 떠 놓고 한 모금 먹고 밥 한 숟가락, 이렇게 반복하면 된다.
실제로 처음에 물 먹는 게 쉽지 않다 하지만 아주 쉽게 곧 아무렇지도 않게 잘 먹을 수 있다. 무엇이든 첫날이 힘든 거다.
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부작용으로 화장실에 자주 가야 한다. 하지만 그것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차츰 안 갈 수 있게 된다. 화장실 가는 횟수가 줄어준다.
야야곰도 며칠 해보니 화장실 가는 횟수가 줄었다. 물론 물 먹고 약 40분 후면 처음에는 신호가 온다. 화장실 갈 수밖에 없다.
사실 먹는 것 하나 자신 있어하면서 살아오지 않았는 게 그까짓것 물 먹어서 뺄 수 있다는 게 이걸 못한다면 말이 안 된다.
물 마시는 앱들도 많다. 하나 설치해 놓고 실천하면 된다.
야야곰도 두 달 안에 10kg 빼야 한다. 물론 10kg을 못 뺀다 해도 적어도 5kg은 뺄 수 있을 것 같다. 이유는 야야곰은 물마시기만 하는 게 아니고 걷기 운동도 하루에 1시간 이상씩 35개월이나 해 왔고 배고프지 않게 먹기 다시 말해 소식으로 자주 먹기까지 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나의 몸무게는 74.4kg이다. 자 모두 시작하는 거다.
아래의 영상을 꼭 보자 그리고 꼭 하자~
https://www.youtube.com/watch?v=UzcV1nSH4Hc&feature=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