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론

물로 계란 후라이 만들어 먹기

by 뚱뚱 2016. 10. 20.
반응형

 계란은 보통 프라이팬에 식물성 기름을 넣고 불로 익혀 먹는 게 일상이다. 하지만 다이어터는 기름 쓰지 않고 먹는 게 당연하다고 알고 있고 보통은 삶아서 흰자만 먹는다. 이유는 식물성 기름이 몸에 동물성 기름보다 좋지 않기 때문이다. 노른자는 지방 성분이므로 또 안 먹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나는 계란 다이어트로 프라이팬에 기름 대신 물을 좀 더 넣고 삶아 먹는다. 껍질째 삶아 먹는 것보다 빨리고 편한지는 사람마다 판단이 다를 것 같다. 

1. 큰 프라이팬에 물 반 컵 넣는다.

2. 물이 끓으면 계란을 넣는다.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는다.

3. 하나씩 잘 떨어진다.

4. 만들 때 소금 안 뿌렸으면 먹을 때 뿌리면 된다. 케첩과 같이 먹으면 소금 없어도 맛있다. 치즈 있으면 미리 넣어도 맛있죠 맛은 결국 소금 맛이다. 난 한 번에 3알에서 5알 먹는다.

 아침 식사로 먹거나 저녁 식사 전 저렇게 먹고 밥은 안 먹는다. 고기 먹는 날은 고기랑 같이 계란을 먹고 채소도 먹지만 밥은 안 먹는다.

 야식은 혹시 저렇게 먹고도 배 고픈 날은 라면 또 먹는다. 단 반개 정도만 둘이 먹을 때 1개, 셋이 먹을 때 2개 끓인다.
사실 고기와 계란 먹은 날은 야식 못 먹는다. 배고프지 않기 때문이다. 가족이 먹자고 하면 라면도 좀 먹는다.

 밥을 줄이면 혈당 조절 능력이 좋아져 불필요하게 자꾸 뭔가 마시고 먹으려는 습관이 줄어든다.

 특히 단것을 찾는 게 줄어들어서 체중조절과 건강 회복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