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복 유지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하면 실패한다 반대로하면 성공한다

by 뚱뚱 2022. 3. 25.
반응형

 간헐적 단식이 쉽다는 사람도 있지만 단식은 생각도 하지 못하는 뚱뚱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노력을 해 보았지만 계속 실패만 하고 있다면 간헐적 단식에 도전하기를 추천한다.

 

간헐적 단식이 유행한 지 오래 되었는데 많은 사람이 성공했다는 소리는 못 들었을 것이다. 효과가 아주 좋아서 다이어트 사업이 없애질 지경이라는 사람도 있는데 왜 간헐적 단식 성공자의 영상이나 글이 그리 많지 않을까 의심스러운 거다. 

 운동도 안하고 굶지도 않고 칼로리 계산도 안해도 되고 자면서 살이 빠진다는 말이 있을 만큼 효과가 어마어마 하다고 한다. 생체리듬을 조절해서 살을 쉽게 뺀다고 한다. 처음 이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다. 공복 유지가 얼마나 힘든 일인데 그게 그렇게 간단하게 적응된다니 믿을 수 없는거다. 

 

 그래서 여전히 1일 2만보 걷기나 현미밥 먹기로 아주 조금씩 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의 정석이라고 생각할 것이고 적게 먹으니 어지러움 증이나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부작용을 견디고 있을 것이다.

 

이런 분들에게 아래 간헐적 단식 실패 케이스를 보고 반대로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겠다. 
1. 첫 간헐적 단식 시작 시간을 저녁 먹고 한다. 식사 후 몇 시간만 지나도 배 고파서 야식은 안 먹더라도 뭔가 먹게 되어 있다. 특히 서너 시간 후 너무나 배 고플 것 같아서 일거다. 배 고픔은 두려움이니까! 

2. 단식 시간에 배 고픔을 달래기 위해 달달한 음료나 믹스커피 한잔으로 허기를 진정 시킨다. 음료 종류는 살 안 찐다고 믿고 싶을 거다. 

3. 식사 시간을 기다려서 급하게 먹고 달고 짜고 매운 음식을 먹는다.

4. 간헐적 단식의 식사 시간에는 아무거나 얼마든지 먹어도 된다는 말만 믿고 실천한다.

5. 운동은 안 해도 된다고 하니 믿고 전혀 안 한다. 배고플까 걱정되어서 하던 운동도 중지한다

 

 이럴게 하면 간헐적 단식(간단)으로 다이어트는 불가능하고 살이 더 증가할 것이다.

 

 이유는 단단하다. 간헐적 단식을 할 때 공복 유지 시간에 먹을 수 있는 음료는 물과 아주 연한 블랙 ㅡ커피다.

그리고 식사 시간에 밥은 현미밥이거나 잡곡밥이다. 당연히 저녁 식사는 일찍하고 단 음식을 먹으면 안된다. 

 

 이걸 안 지키면 배 고픔은 참을 수 없을 지경에 이르게 되고 간헐적 단식을 해도 효과도 없고 너무 배 고파서 오래 하지 못하고 포기하게 되어있다.

 

간헐적 단식의 공복 유지 시간은 12~23시간이고 식사 가능 시간은 1~12시간이다.

공복시간:식사시간

        12 : 12

        16 : 8

        18 : 6

        20 : 4

        23 : 1

기간을 정해서 건강과 체중에 따라서 공복시간을 늘렸다 줄였다 하면서 실천하면 된다.

 

체중 감량이 목적인 사람은 16:8 이상을 해야 하고 건강한 몸 유지어터는 12:12 야식만 안 먹어도 된다. 여기서도 12시간 단식 시간에 먹을 수 있는 것은 물과 연한 블랙커피 분이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간단 16:8 이상을 하는 분들 중 점심이 첫 끼니인 분들 현미밥이 없으면 어떻게 하냐 할 거다. 그때는 쌀밥만이라도 먹지 않으면 된다. 어쩌다가 한 번도 안된다는 말은 아니지만 만약 먹었다면 배고픔을 참기 힘든 경험을 하게 될 거다. 이런 경험을 통해 정제 식품을 멀리해야 하겠다는 것을 배울 수는 있다. 점심으로 짜장이면 짬뽕이냐 결정행 한다면 짜장을 먹어라 대신 저녁은 과하지 않게 먹어야 하는 걸 잊으면 안된다. 

 

 저녁에 치킨을 먹을 계획이라면 점심은 간단식하고 치킨의 껍질을 빼고 콜라도 먹지 말고 먹으면 된다. 안 먹는 게 제일 좋지만 살다 보면 먹게 될 거니 조절을 잘해서 식욕이 심하게 발생하지 않게 해야 한다.

 

이런 작은 노력만으로도 효과가 있다는걸 해 보면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