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만큼 힘든 일이 있을까 싶다. 누구는 아주 쉬운 일이라고 하는데 말이다. 잠깐 성공은 누구나 할 수 있는데 난 그것도 안된다면 정말 힘들 것 같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는 일이다. 실패하더라도 시도해 보는 거다. 빼봤자 요요 온다는 저주를 하거나 합리화하지 말고 계획을 짜 보자.
한 번에 성공하겠다는 것이 욕심이다. 오늘 로또 사서 내일 담청 될 거라는 생각으로 시작하면 당연히 실패한다.
난 운이 매우 좋은 사람이 아니고 노력해도 잘 못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식욕에 약하거나 방치하고 살아왔다면 더욱 단번에 성공하겠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다 하나 우연히 나에게 잘 맞는 것이 걸려들면 사실 살 빼는 것처럼 쉬운 일도 없다. 그건 실력이 아니라 운인 거다. 그런데 마치 자기가 대단한 사람이라도 된 것처럼 여기저기 자기 방법을 선전하고 다이는 사람 참 많고 카페나 밴드 같은 곳에서 남을 가르치려고 하는 사람도 참 많다.
그래서 난 내가 운영하는 다이어트 밴드에서는 누굴 가르치는 걸 금지하고 있고 단지 자기가 경험하고 시도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만 허락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나의 방법만이 옳다고 주장하는 것이 거짓이기 때문이다. 그냥 나에게 맞는 방법을 우연히 찾은 것뿐이나 모두 겸손해야 하는 거다.
그러니 매우 운좋은 사람이 되는 것은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 보는 거다. 여기서 단 한 가지 다이어트 기간은 3개월로 정해 놓고 해야 한다. 살이 빠진다 해도 체중이 계속 줄지는 않기 때문이다.
3~4개월 빠지면 체중은 멈추고 정체기가 온다. 그렇다고 다이어트 하던 걸 멈추면 안 된다. 방법은 그대로 유지해야 뺀 체중이 유지되기 때문이다.
어느정도 기간이 지난 후 두 번째 다이어트 계획을 시작할 때도 마찬가지로 3~4개월 추가되거나 번경된 방법을 시도하는 거다. 그리고 또 정체기가 오면 방법을 유지하고 그 빠진 체중을 지키는 거다. 이런 식으로 몇 번 반복하면 고도 비만은 과체중 정도 내려갈 것이다. 고도 비만자는 3~5번의 체중감소와 정체기 한 세트를 여러 번 경험하게 되는 거다.
그러니 운이 매우 좋아서 체중 감량에 성공한 사람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누구나 자기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좋은 세상이기 때문이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엄청난 정보가 있기 때문이다.
마음만 먹고 검색만 하면 나이, 체형, 직원에 맞는 방법을 찾는게 별로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 운이 매우 좋아서 그 방법을 바로 찾기를 간절히 기대하며 바로 검색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