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이론을 다 아는데 실천이 어려운 건가?
다이어트 이론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단지 식욕을 이기지 못해서다. 그럼 왜 식욕을 못 이기냐면 심리적인 요인도 있고 배고픈 신호가 너무 강해서 이다.
여기서도 다 안다. 단음식 특히 간식을 끊으면 배고픈 신호가 강하게 오는 게 없어지기 때문에 조금 배고픈 상태를 견디는 것은 아주 쉽기 때문이다.
그리고 식사는 탄수화물을 줄이면 된다. 운동은 그냥 건강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지 다이어트를 위해서 하는 것은 아니다. 설탕(음료수), 빵, 과자, 밀가루, 쌀밥을 안 먹으면 더 좋다.
아주 간단한 식사법을 유지하면 된다. 그런데 반대로 주변이 너무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이 달고 맛있는 튀긴 음식이고 밀가루로 만든 과자, 빵이 넘친다.
그걸 피하고 안 먹는게 쉽지 않을 거라고 말하고 싶을 거다. 그런데 안 먹으면 바로 어렵지 않게 실천이 가능하다. 문제는 몇 달 몇 년을 계속 유지할 수 있냐가 문제다. 하지만 그런 것 생각하지 말고 하루를 안 먹어 보면 된다. 다음날 먹었다면 다시 그 시간부터 안 먹고 또 도전을 하다 보면 하루가 1줄이 되고 한 달이 되고 1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안 먹어야 하는 음식은 달달한 음식(음료수)이다. 적어도 체중을 내리는 기간 동안은 먹으면 안된다. 나중에 유지기에는 시간을 정해서 먹으면 된다.
빵, 과자, 라면, 쌀밥 이것은 1주일에 한번만 먹자 그럼 된다. 많이 먹으면 안 되지만 그게 안된다면 다이어트 효과가 떨어질 것이다.
빠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1. 당류 금지
2. 탄단지 비율 (복합 탄수화물) 먹기
3. 간식 금지
4. 고강도 운동 (짧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