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마시는 믹스커피,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커피라고 국뽕에서 대대적으로 홍보하지만 아무리 좋은 거라고 해도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커피가 믹스커피다.
왜냐하면 믹스커피에는 설탕과 프림이 같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생각보다 카롤리가 높다. 한잔의 믹스커피는 76Kcal 정도 하는데 이건 계란 한 개 정도 칼로리다. 하지만 그 성분에서는 좋지 않은 성분인 [설탕]과 [프림]이 들어있기 때문에 칼로리보다 더 무서운 음료가 됩니다. 그런데 하루에 3~4잔을 먹었다면 하루에 밥 한 공기씩 더 먹은 셈이 된다.
밥 한 공기 정도야 한다면 우리가 하루에 걷기를 1시간 정도 해서 겨우 밥 한 공기보다 못한 칼로리를 소비한다는 걸 알면 그 심각성을 느낄 것이다. 사실 어떤 다이어트건 운동으로 체중을 빼거나 식이조절로 빼거나 하루에 밥 한 공기 정도 덜 먹고 합 한 공기 정도 칼로리를 꾸준히 매일 운동을 한다면 한 달에 1~2kg의 감량이 가능하다는 걸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는 하루에 500~1,000kcal를 음식을 덜 섭취하거나 운동으로 더 소비하면 체중 감량효과가 있다.
그만큼 믹스커피 3~4잔은 위험한 음식이 된다. 칼로리만 그런 게 아니라 여기에 설탕과 프림 같은 성분은 더 심각한 증상을 일으키는데 특히 설탕은 인슐린 분비를 불필요하게 발생시켜서 지방을 축적하게 하고 그로 인한 배고픈 신호는 계속 먹게 하거나 더 먹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은 설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식사대용으로 믹스 커피를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결론을 말하자면 믹스커피는 다이어터에게는 먹으면 안 되는 음료다. 절대적으로 끊어야 하는 음료다. 가능하다면 아주 안 먹는 걸 추천한다. 아차하고 믹스커피를 마신 경우는 빨리 많은 물을 먹어서 칼로리라도 줄여야 한다. 뭐 줄어들겠어하지 말고 물을 서너 잔 먹어 주면 좋다.
https://djelfrkwl.tistory.com/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