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좀 하는 사람 특히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식이조절을 하게 된다. 이유는 간단하다. 운동이 힘들기 때문에 식이가 더 쉬워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절대 식이가 쉬운건 아니다. 그래 보일 뿐이다.
하지만 운동을 하는 사람은 식이조절을 잘하게 된다. 이유는 어떻게 빼는 살인데 먹는걸 함부로 먹어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이렇게 힘들게 운동하는데 몸에 나쁜 지방이나 탄수화물 설탕을 먹을수 없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일반 다이어터와 다른 동기가 있는거다. 그냥 나쁜것 안 먹어야지 하는것과 매일 일정한 운동을 하는 사람의 태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운동을 먼저 매일 하고 식이조절을 하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시켜주게 되는거다.
오늘 이야기는 식물성 기름이다.
동물성 기름을 피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거다. 잘라내고 먹으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 보다 더 위험한것 치킨이나 피자 라면 보다 더 위험한게 식물성 기름이다. 식용유는 나쁘고 올리뷰유는 좋다는 식의 상식도 버려야 한다.
오메가3가 많은 들기름도 나는 안된다고 주장하고 싶다. 먹지 말라는 말이 아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에서는 운동을 매일 규칙적으로 하면서 하는 다이어트 식이조절은 모든지 골고루 잘 먹어야 한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고 있는것중 나쁜 음식은 조심해야 하는거다.
그중에 대표적인게 쌀밥이다. 쌀밥은 이젠 그만 현미밥으로 변경해서 먹어야 하고 설탕이 든 음식을 식사후 먹는건 피해야 한다. 과일은 식사전에 먹는 습관을 들여야 지방을 안 만든다고 한다. 정확하게 말하면 과일 같은걸 먼저 먹어주면 식사량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어서 덜 먹게 되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정말 조심해야 하는게 식물성 기름인 올리뷰유나 참기름 들기름이다. 포도씨유 뭐 이런것도 기름이니 피해야 한다.
음식을 할때 식물성 기름을 되도록 안쓰고 하려고 노력하는것만으로도 체중감량 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 하고 싶은 말은 식물성 기름을 피하자 이다.
식물성 기름을 피해보자는 분은 공감 한번 던져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