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혈적 단식

간헐적 단식 & 1일 1폭식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해보자

by 뚱뚱 2022. 4. 16.
반응형

동구의 5주 차 다이어트를 분석

 

운동을 하는가?

 

 아침에 출근 걷기 5km를 한다.  운동하네 하겠지만 지난 1년간 이 정도는 매일 하던 일상이고 숨차게 하거나 심박수가 올라가게 하는 운동이 아니므로 운동 기준에는 운동 아니다.  그냥 활동 수준이다. 그 증거가 작년에도 체중은 계속 올라갔다. 아래 그래프는 4월까지는 자료가 없는 그래프고 5월 부터 보면 된다. 조금씩 계속 올라가서 11월에 다이어트는 했었으나 다시 올해 1월부터 걷기를 계속 했으나 체증 증가가 오고 말았다. 

2021년 작년 몸무게 변화다 계속 올라갔다.

1월 ~3월 14일 굶어보자

2022년 1월부터 아침은 항상 안 먹었고 점심도 서서히 간단히 먹었다. 2월부터는 점심을 거의 안 먹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배고플 때마다 믹스커피를 먹다 보니 하루에 6잔 정도 먹은 것 같다. 결과적으로 체중에 계속 상승했다. 1일 1식을 하는데 간식이나 믹스커피를 먹으니 체중은 증가했다.

 

3월 다이어트 공부를 시작하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게 간헐적 단식 방법과 같다는 걸 알고 간헐적 단식을 제대로 하기 위해 공부했다. 그리고 체중 증가와 다이어트 효과가 안 생긴 원인이 공복 시 믹스커피를 먹었고 저녁 식사 후 9시경 간식을 먹은게 잘못이라고 확인이 되어 이 둘을 모두 끊었다.

 그리고 공복에 연한 블랙커피로 바꾸어서 물 대신 계속 먹어 허기를 쉽게 극복했다.

 

 야식이나 간식은 간헐적 단식이라 먹는 시간이 아니므로 안 먹게 되었다. 이게 고도 비만자에게 안 되는 다이어트인데 시도하니 어렵지 않게 가능했다.

 

 다이어트 욕심이 점점 생겨난다. 간헐적 단식을 한다고 하고 하다 보니 1일 1식을 하고 있는데 저녁을 맘껏 먹으니 유지하는 1일 1식을 하는 것이고 다이어트는 아닌 방법인데 고도비만이다 보니 살이 빠지는 거다.

 

 한 달을 이렇게 지내니 물론 100점은 아니고 한 90점 수준으로 잘 지킨 것 같다. -4kg 감량했다. 고도 비만에게 아주 저조한 성격이다. 야식도 간식도 안 먹고 아침과 점심을 굶고 저녁도 조심하면서 먹었지만 겨우 -4kg이기 때문이다.

 

 1달에 4kg씩만 꾸준히 빠짐다면 25kg을 빼야 하므로 6개월 이상 이렇게 유지하고 그 후도 방법은 조금 완화하더라도 식습관을 이런 식으로 고정해야 요요가 안 온다는 숙제가 남는다.

 

 물론 체중이 79kg정도까지 내려가면서는 나의 경우는 운동도 시작할 거다. 하지만 현재 몸무게로는 걷기 외에는 절대 운동을 하면 부작용만 심할 수 있다. 물론 젊은분들이라면 또 다르다. 다이어트에는 사실 정답이 없다. 결과만 있을뿐이다.

 

 인생에 정답이 없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에도 정답이 존재하지 않는다.

 

2022.3.15 시작 몸무게는 94.45kg이였다. 오늘 아침은 89.95kg이였다. 난 이 기록을 밴드와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

 

 

'고도비만 다이어트'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fast

 

야금야금 간헐적단식 지부 | 밴드

고도비만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말이 있을 만큰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면 방법은 하나입니다. 많이 실패해보고 많이 다이어트 공부해

band.us

 

유튜브

https://youtube.com/channel/UCRZW8C6lbaJ5xJ2C0GdIG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