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론

두부 다이어트와 순두부 다이어트 어떤것이 좋을까요?

by 뚱뚱 2014. 4. 16.
반응형
 2014년 1월 ~ 2월까지 매일 검은콩 다이어트를 했지만 한 달 2kg 감량에도 못 미치는 결과를 보았다. 문제는 아마도 아침을 먹고 점심을 잘 먹고 저녁을 검은콩을 먹어야 하는데 아침으로 검은콩 먹고 점심은 몇 개월째 하던 견과류 종이컵 한 컵을 먹다 보니 저녁에 너무 배가 고파서 실패한 듯하다. 오히려 저녁에 검은콩을 먹어야 하는데 말이다.

 

 식이는 실패했지만  그 다음달인 3월에 출퇴근으로 먹는 것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걷기 출퇴근족인 나는 운동량이 늘어나서 자연스럽게 -1.99kg 감량에 성공했다.

 

두부다이어트와 순두부 다이어트 

 어제 저녁 우연히 두부 가게 앞을 지나다 구입한 두부를 생으로 먹어보니 진짜 포만감이 장난이 아니라는 걸 느꼈다. 검은콩하고 비교가 안된다. 그리고 검은콩에 비해서 너무 맛있다. 그리고 한 시간 후 저녁은 밥 대신 검은콩 한 공기를 먹었다. 일반 반찬하고 같이 그걸 먹기 전에 두부 반모를 먹었고 오늘 아침도 비슷하게 먹고 나왔다.

 

 역시 검은 콩과 두부를 같이 먹으니 포만감이 배가 되는 것 같다 검은 콩검은콩 다이어트에서는 검은콩만 먹는 걸 추천하는데 생두부를 꼭 같이 먹으라고 권하고 싶다.

 

 오늘은 야간 근무가 있어서 저녁을 사무실에서 해결해야 하는 날이다. 오늘은 점심을 일반식을 한 상태이므로 저녁은 견과류 식사로 하는 날인데 바꾸어서 900원짜리 순두부를 사 왔다.

 

 시장의 두부가 더 크고 고소하고 맛있지만 1,500원이나 하고 반모밖에 못 먹을 만큼 포만감이 크므로 남겨도 처리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들고 퇴근하기도 그렇고 해서 마트에 뭐 없나 살피다. 구입한 것이 순두부다.

 

 그런데 시식해 보니 그놈이 그놈 같으면서도 먹기 좋고 부드럽다. 사실 사무실에 수저가 있는 것도 아니고 어떻게 먹어야 하나 고민이었는데 순두부는 머리 부분 자르면 입으로 쭈쭈바 먹듯 먹으면 된다. 

 

지금 2/3정도 먹었는데 배가 너무 부르다. 나머지는 밤에 야식으로 먹을 생각이다. 퇴근이 9시가 넘을 것 같으니 그 정도에 조금 먹어 두면 배 고프지 않고 오늘 밤을 넘길 수 있을 것 같아서다.

 

 매주 수요일 저녁은 순두부 먹는 날로 정해야겠다.350g의 순두부가 몇 칼로리인지 안 써있어서 모르겠지만 대략 300kcal라 해도 더 식사를 안 한다면 끝내주는 저녁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맛도 죽인다. 생식도 가끔 하기 때문에 그런가 보다. 그리고 찾아보니 순두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있나 보다 검색이 된다. 소포제 유화제 무첨가 순부 두를 사 먹으라는 글을 보았는데 다행히 내가 구입한 것이 무첨가다. 

그래도 또 모르니 더 찾아 보고 비법을 알아 내야 겠다.  순두부 다이어트 이거 앞으로 내 관심사가 될 것 같다. 난 한 가지 식이 방법을 배울 때마다 한 달에 3kg을 빼면 성공이고 그 밑으로 빠지면 나와 안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비참한 건 운동은 전부다 나랑 안 맞는다. 하지만 출퇴근 걷기이니 안 할 수 없어서 꾸준히 할 수 있었다. 결론은 뭐든지 꾸준히 하면 효과가 나타날 시기를 만나게 된다. 식이건 운동이건 말이다.

 

앞으로 매일은 아니라 해도 종종 두부와 순두부 먹기를 저녁 식사에 도입해 볼 생각이다.

 

 아직 까지 검색 결과 순두부나 두부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 성공담이 안보인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단점이 오래 지속할 수 없어서 인가 보다.

 

  세끼나 네끼중 한 끼만 먹는 거라면 가능해도 이걸 두 끼 이상 먹는다면 분명 영양 불균형 때문에 효과를 못 볼 것 같다. 몸이 부족한 부분을 느끼면 식욕을 폭발시키기 때문인 것 같다. 그러니 몸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안 들도록 골고루 먹어 주어야 한다. 하지만 한 끼 정도의 불균형은 적절하게 조절 가능하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직장이 아니라면 가정에서는 두부 1모와 김치를 같이 먹으면 맛도 좋고 영영도 좋고 식사대용으로 좋다고 한다. 물론  너무 극단적으로 하는 다이어트를 바람직하지 않고 오래 살수 없으므로 맛도 있고 건강도 챙기를 방법으로 실시하는 게 좋다고 하니 꾸준히 저녁식사를 두부와 김치만 먹는 것으로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면 한번 시도해 보기 바란다. 성인 남자도 두부 한모를 다 먹으면 배가 부르다. 그런데 두부 한모를 다 먹고 배가 고프다면  위의 크기가 대단한 사람이라서 위의 크기를 줄이는 훈련이 필요한 상태라고 보면 된다. 

 

 위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은 적게 먹는걸 유지하거나 단식하면 된다. 그런데 이 두 가지가 너무 어려운 방법이므로 간헐적 단식으로 하면 된다. 간헐적 단식 12대 12는 저녁 먹고 야식과 간식을 안 먹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것만 해도 고도비만자나 위가 큰 사람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겄다. 12시간 공복 유지가 되면 16시간 공복으로 16시간 공복 유지가 되면 20시간으로 늘려나가면 된다. 허기와 배고픔을 이기는 훈련이 되면 위의 크기가 줄고 가짜 배고픔도 이겨낼 수 있는 몸이 될 것이다. 꾸준히 하면 당연히 체중을 감소할 것이고 이 방법은 평생도 가능한 방법이나 건강을 위해 시도해 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