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론

입냄새가 나는 분들에게 속에서 올라오는 그 냄새를 잡는 약 "센스오리진프레쉬민트"

by 뚱남 2024. 9. 25.
반응형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적게 먹게 되면서 속에서 올라오는 냄새가 입냄새로 나는 경우가 아주 많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경험과 함께 제일 많은 것이 입냄새일 것이다. 나이가 많아서 입 냄새 나는 것이라 하고 넘어가면 안 될 것이 다이어트를 하는 목적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이지 체중 내리고 멋진 옷 입고 싶어서가 아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의 목적은 건강한 삶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운동도 하고 체중도 내리고 해야 하는데 일단 살이 찌고 비만하다는 말은 건강하지 못하다는 증거가 된다.  그래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지 말고 [건강한 몸만들기] 계획을 세워야 한다. 

건강한 몸만들기 

1. 질병을 치료
2. 체중 감량(식이조절)
3. 운동
4. 의지


1. 질병을 치료 - 나이가 든 사람이 아니어도 위장병, 장질환, 무좀 같은 세균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 체중 감량을 하기 전에 이런 질병을 치료를 서둘러야 하는 이유는 체중 감량을 할 때 영양이나 운동 등으로 체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 지병을 가진 채로 진행을 하면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발병의 위험성이 커지고 발병은 모든 계획을 백지화시켜 버릴 수 있는 숨어 있는 복병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완치까지는 아니라 해도 시작은 질병 치료부터 하는 것이다. 몸을 사랑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꼭 해야 하는 과정이다. 보통 질병을 가지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해서 인데 이게 극한 상황으로 가면 회복할 수 없는 단계까지 도달할 수 있는 무서운 것이기 때문에 꼭 첫 번째로 진행해야 하는 것이다.


2.  식이조절 체중 감량 -  다이어트에서는 식이 70%와 운동 30%의 효과를 생각하라고 한다. 그래서 굶으려고 하는데 이때 빠지는 것은 지방이 아니라 근육이라는 걸 요즘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식이조절은 두 가지로 나눠진다. 하나는 무조건 적게 먹어서 칼로리를 낮추는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칼로리보다는 피해야 할 음식(가공식품), 먹어야 할 음식(자연물) 정하고 지키는 방법이다. 

3. 운동 - 걷기부터 시작하라고 하지만 걷는 것조차 어려운 현대인이다. 하지만 걷기는 탁월한 운동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걷기에서 달리기로 발전하기 때문이고 자전거가 효과가 좋다고 하지만 자전거 운동도 만만한 것이 아니므로 도구가 필요 없는 걷기 달리기 추천한다. 아니 걷기를 추천한다. 달리기 하는 사람이 체중문제를 가졌을 가능성이 없기 때문이다. 

4. 의지 - 건강한 몸만들기 시작은 있어도 끝은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중간에 의지가 무너지면 다시 원래 몸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평생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기나긴 싸움이기 때문이다. 


 너무 어려워하고 벌써 포기하려는 분들에게 희망을 하나 말해줄 께 있다.  그건 습관이 되면 아주 쉬워지기 때문이다.  그럼 모두 체중감량 성공하고 너무 쉬운 거 아니냐고 할 것 같다.  하지만 그 좋은 건강한 몸만들기 습관도 순간적으로 나쁜 습관을 몇 번 하면 그냥 무너져 버리는 단점이 있다. 습관은 습관으로 쉽게 덮어지기 때문이다. 식이를 잘 지키다가도 달달한 아이스크림 한두 번 먹어도 된다 하는 순간 어느새 매일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는 자신을 만나게 되는 게 습관이다. 그러면서도 이 습관을 다시 좋은 음식 먹는 습관으로 바꾸는 것도 마찬가지로 쉽다. 다시 안 먹으면 된다. 

계속 이렇게 습관이 습관을 덮는 일을 지속하는 게 [건강한 몸만들기]다.


 먼저 병원에 가서 질병을 치료하자. 그리고 설탕, 밀가루, 커피만 안 먹어 보자 그게 되면 조금씩 식사량을 줄이는데 정말 티가 나지 않게 줄여야 한다. 밥은 1주일에 한 숟가락 정도씩만 줄이고 야채를 대신 더 먹어 주면 된다.  운동은 조금 더 걸어주면 된다. 물론 이것도 계속 더 많이 걸어주어야 하지만 처음에는 항상 조금씩 늘려 나가야 한다.

 성격 급한 한국인들 "확 굶고 확 빼고 확 날씬해져서 잘 살아보세" 하고 싶겠지만 그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간혹 성공하는 사람이 나타나는 것은 아마도 젊어서 일 것이다. 

나이가 든 사람은 확 뭘 하려고 하면 탈이 난다. 천천히 잘 모르게 조금씩 점진적으로 추진해서 모두 성공하기를 이 시간 바라본다.


 입냄새 잡아주는 약이 있다. 이번에 우연히 사용해 보는 제품이다. 이게 뭐 효과가 있을까 싶었는데 하루에 아침에 하나씩 먹고 있는데 효과가 있다.  비슷한 제품들이 많겠지만 일단 내 몸이 이 제품이 맞는 것 같다. 센스오리진 프레쉬민트 이름이 너무 어려워서 나이 든 사람들 이거 달라고 못하겠다. 그냥 센스오리진이라고 하면 알아듣지 않을까 싶다. 물론 난 아내가 사 준거다. 입냄새 난다고 같이 안 자는 아내다. ㅋㅋㅋ

약은 아니것 같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파는 것을 보면 구강 유산균 건강 보조식품 같은 거로 보인다. 한알에 600원 정도 하는 것 같다. 한달에 2만원이 안되는데 효과만 있다면 뭐 먹을 만 하다는 생각을 한다. 제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기 바란다.

https://odydy311.tistory.com/514707#google_vignette

 

입냄새가 심한 사람의 고통에서 해방시켜줄 제품을 찾고 있다.

입냄새가 심한 사람의 고통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다. 칫솔질을 해도 속에서 올라오는 것 같은 입냄새 또 나는 안 나는 것 같은데 자꾸 입냄새 난다고 뭐라고 한다. 그래서 첫 번째 시도

odydy31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