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살 빼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 소리를 들으면 로또가 생각난다.
천원짜리 한장으로 수억에서 수십억을 벌수 있는 복권말이다. 가능성은 0가 아니므로 한주에 7~87명이 당첨되는 놀라운 기적말이다.
그런데 내 주변에서는 왜 그런 기적이 안 일어 날까? 대한민국에 인구가 참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데 잠깐 운동해서 12시간 지속 효과를 본다는 간혈적 운동이나 텔레비젼 보면서 발끝치기만으로 건강을 회복했다는 말을 들으면 우린 로또를 대하는 기분으로 나도 가능하겠다 싶어지는거다.
골반운동도 골반을 이래저래 흔들어주기만 해도 살이 쭉쭉 빠진단다.
난 이런 운동이 효과가 없다라고 말하려는게 아니다.
간혈적 운동 꾸준히 한다면 물론 효과가 아주 크다고 생각한다. 또 발끝치기 운동 이거 참 운동하기 싫어하는 사람도 가만 안있고 에너지를 소비하게 하는 놀라운 운동이다. 발끝치기를 조금만 변형에서 발끝도 치고 무릎도 치고 뭐 이렇게 하다보면 골반 운동까지 된다. 놀면서 에너지를 소비하는 간단한 기술이다.
골반운동법도 참 놀라운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매일 이런것들을 꾸준히 하는 노력이 더해졌을때 이야기다.
간혈적 운동도 몇개월은 지속해야 근육이 붙고 나서야 살이 빠질것이고 발끝치기는 수년간 해야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는것도 알아야 한다. 골반운동은 모르겠다 얼마나 해야 하는건지 ... 3개월에 9kg 6개월에는 15kg 1년에 20kg을 뺏다고 한다.
하루에 설마 서너시간을 골반 운동을 한건 아닌가 의심스럽다. 서 있는 자세만으로도 칼로리가 소비되는데 골반 운동을 한다면 그것도 무시할수 없는 운동량이 되기 때문이다.
운동으로 살빼기는 그만큼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것이다.
그렇다고 식이조절로 살빼려는 노력은 하지 않는것이 좋다. 실패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잠시 성공은 체중관리에서는 성공으로 안 쳐준다.
숨쉬기 운동 말고 하루에 꼭 한가지 운동을 매일 하는 습관만 만들면 시간의 문제지 살은 빠진다는게 고도비만에서 비만으로 내려온 야야곰의 주장이다.
난 이젠 비만에서 통통으로 가고 있다. 믿거나 말거나
*오늘 최저 체중은 78.8kg이다.이번주 하루에 10km이상 걷기 도전중이다. 오늘이 4일째다.